은행별 금리조건 상이…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해결한다

입력 2015-05-07 10:00  

서울 송파구에 거주하는 A 씨는 2년 7개월전 아파트매매잔금 대출 5억8천만 원을 주거래은행에서 받았다. 장기고정금리 3.8%였다. 당시에는 불안한 마음에 장기고정금리를 선택했는데 기준금리가 인하되면서 후회를 하게되었다. 다행히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한 지 3년정도가 되면서 중도상환수수료가 많지 않았다. 고민을 하다가 아파트담보대출갈아타기 통해서 2.6%대 변동금리로 연간 700만원의 이자를 절약할수 있었다.

* 은행별 금리조건이 다르다?

주택담보대출은 은행별로 우대금리 기준이 다를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조건을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매매 잔금 혹은 대환대출의 상환 계획과 선택사항에 따라서 금리가 달라질수 있다고 한다. 반드시 주거래은행의 대출상품이 가장 유리하다고 판단할 수 없는 이유다. 다만, 기존 대출에 중도상환수수료가 남아 있다면, 해당 은행에 반드시 확인해서 손익에 대한 고려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 표면적으로 보이는 금리 차이의 이익보다 실질적인 손익을 계산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통해서 고민 해결

한국경제신문사 온라인 매체 한경닷컴은 무료 금융콘텐츠 서비스를 시작했다. 수년간의 노하우를 가진 전문가들이 개인별 맞춤 상담을 무상으로 도와준다. 은행별 상품을 철저히 분석해서 각자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조건?금리를 제공하는 것이다. 금리비교 서비스 장점은 주민번호 등 개인 정보가 필요 없고, 단순히 대출상품을 비교해주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으며 그 어떤 비용도 발생하지 않는다.

해당 관계자에 따르면 은행(지점)에 따라서 부수적인 조건이 다른 경우가 많고, 개인별로 상황과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다수의 금융사를 비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대출금리와 한도 등 조건을 비교하고 해당은행에 직접 방문을 해서 서류접수를 할 수 있어서 안전성도 확보할 수 있다. 물론 일부 은행은 출장 서비스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현재 다양한 금융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 주택 담보대출, 아파트 매매 잔금대출, 아파트 담보대출 갈아타기(대환대출), 전세자금 대출, 전세보증금 담보대출 등을 서비스한다.

해당 홈페이지에는 대출금액에 따른 원금, 이자 등 매월 불입액을 확인할 수 있는 대출이자 계산기 비롯해서, 누구나 쉽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 : 한경닷컴 뱅크.아울렛 (www.hk-bank.co.kr)

상담 : 1600-2599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10억으로 4억 벌었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